본문 바로가기
원신/★ 업데이트 관련 정보

2023. 09. 13. 개발진 간담회 - 모험 수련 출시 / 최적화 [ 원신 ]

by 니타스 2023. 9. 14.

 

 

 

어제 4.1 특별방송 공지와 더불어

2023. 9월 개발진 간담회 내용이

공개가 되었네요

 

 

01. 모험 수련

 

 

다가오는 4.1 버전에서는

[ 모험 수련 ] 이라는 시스템이

새로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대강 읽어보면

일일 퀘스트가 아닌 다른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진행하는 것만으로

[ 수련 포인트 ] 라는걸 모을 수 있고

그걸로 일정 포인트를 모으면

일일 퀘스트를 대체할 수 있다는 내용

 

즉 일일퀘스트를 해야하는 부담감을

좀 더 낮춰준다는 이야기

 

같은 미호요의 게임인

스타레일 쪽의 일일퀘스트 피로도가

원신에 비해 확 낮다는 이야기가

몇번 들려왔던 것 같은데

 

최근 스타레일이랑 원신을

같이 하는 분들도 많아졌다 보니

피드백이 많이 들어갔던게 아닌가 싶네요

 

 

02. 모험 등급 돌파 알림

 

 

저도 뉴비때 돌파가 한번 막혔는데

퀘스트가 온 줄도 모르고

탐험만 계속 하던 적이 있어서

이렇게 눈에 확 띄도록 알려주는 부분은

꽤 유용하겠다 싶네요

 

 

03. 모험 등급 돌파 도전 스테이지 조정

 

 

그리고 이 부분 !! 

이 부분이 좀 크게 느껴지는데

 

최근 영업으로 원신을

새로 시작한 친구가 있는데

옆에서 잘 하고 있나 구경하다보면

모험 등급 돌파 던전에서

 

비경 길이도 너무 긴데

이것 저것 정예몹들에 빙결 초전도 조합에

심지어 번개 큐브까지 나오다보니

몇번 실패했다는거 보고

돌파 던전은 같이 가주지도 못하는데

속이 타더라구요 ㅠㅠ

 

뉴비들 진입장벽 때문이라도 이 부분은

좀 완화됐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좋은 타이밍에 패치가 있네요

 

 

04. 전투준비 개방 조건 및 보상 조정

 

 

모험 핸드북에서 주는 소소한 보상인

[ 전투 준비 ] 탭의 개방 레벨이 

lv 20 > 16 으로 낮아지고

보니까 내용도 좀 바뀐 것 같아요

 

원래 무기 강화 관련 항목은

견문에만 있고 전투 준비 항목엔

없었던 항목인데 새로 생긴듯하네요

 

근데 참암 프로토타입은 원래

모험 등급 보상에서 제공해서

상관 없는데 페보활...?

 

무기 뽑기나 4성 픽뚫에서

나오는게 아니면 지금까지는

기본으로 페보활을 주는 경우는

딱히 없었던 것 같은데

 

페보니우스 활 강화 조건이

퀘스트 목록에 들어간거보면

모험 등급 보상이건 기본 보상이건

어디서 하나 주려는 건가 싶고...?

 

 


 

 

이 위까지가 4.1 에서 적용될 사항들

이 아래로는 아직 개발 준비중인 부분들

 

 

 

 

일일 퀘스트 보고하면서

매일 보내게 되는 탐사 파견

일일히 누르기 귀찮았는데

일괄 재 파견 기능이

나올 예정인가보네요 아주 굿굿

 

단조나 요리는 매일 하는게 아니라

딱히 생각이 없었는데

이 부분도 개선이 되는 모양입니다

 

지금까지 별 생각없던 부분이라

어떻게 변하려나 싶은데

 

자동 요리에 필요한 완성 요리 수를

좀 낮춰준다거나...?  아니면

요리에 맞는 캐릭터 일일히 바꾸는게

좀 번거로웠으니까  자동으로

지정되게 해줬음 좋겠는데

 

 

 

 

몬스터 종류를 줄이는건 좀 

어렵지 않나 싶었는데

몬스터를 찾는 부분을 개선해주네요 

 

보물사냥단 맨날 리월 절벽위에 있고

해란귀가 지하 안쪽에 있어서

입구 찾기 어렵고 했는데

이런 일이 좀 줄어들 것 같아 다행이네요

 

또 핸드북에서 일일히 확인해야하거나

감으로 때려 맞춰서 가야했던

보스 리젠 시간을 이제는

맵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확 체감이 될 것 같은 부분이네요

 

 

 

 

한번에 20개씩 경험치를

먹일 수 있는 무기와 달리

성유물은 최대 6개까지만

먹일 수 있어 번거로움이 많았는데

그 부분이 개선되네요

 

성유물도 20개씩 먹이게 해줘! 하고

생각했는데 스텟이 오르는 구간별로

자동 추가까지 된다니 더 반가운 소식

 

그런데 사실 이 부분도 부분이지만

성유물 프리셋이 절실한데

이 부분은 언급이 없는게

좀 아쉽네요 ㅠㅠ

 

왕실 / 숲기 / 천암 갈아 낄때마다

아 너무 귀찮음 ㅠㅠ 이것도 고쳐줘...! 

 

 

 

 

 

 

 

원신 4.1 특별 방송 일정 및 이러쿵저러쿵

4.1 특별방송 공지가 떴네요 4.1 특별 방송 일정은 2023 09. 15. 20:30 (한국시간) 으로 이번 주 금요일 ! 시청은 유튜브로 하면 되고 주소는 아래로 ▼ 원신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원신 《원신》은 HoYove

nita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