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신/★ 업데이트 관련 정보

원신 3.8 특별방송 정리 요약 (1) - 4성 픽업 변화 / 코스튬 / 신규 이벤트

by 니타스 2023. 6. 28.

 

 

 

 

이제 정말 3.8 시즌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딱 일주일 안으로 다가온 3.8 ! 

저는 개인적으로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이렇게 신규 이벤트 맵이 추가되는

대형 이벤트는 처음이라 되게 기대되네요 ! 

 

 

3.8 5성 픽업 확정 / 4성 픽업 변화...?

 

픽업 관련 정보는 벌써 두개나 썼어서

이걸 더 덧붙여야 말아야 하나 고민했는데

4성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수 있다하여

특별방송 관련 이야기 하는 김에

한번에 적어보려고 합니다.

 

★ 5성 픽업

 

전반 후반

 

5성 픽업은 다들 알다시피

찌라시와 동일하게

유라 클레 / 코코미 방랑자로

특별방송을 통해 확정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랑자 기다리고 있었어서

너무 기대되고 속시원하네요

 

별개로 아직 4성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찌라시에서 이미 거의 완성형인

배너가 공개되었기 때문에

4성도 그대로 나오겠거니 했는데

특별 방송 이후 추가적인 찌라시로

4성 픽업 변경 관련 이야기가 나오네요.

 

 

 

한 곳 말고 여기저기서 나오는 걸로 봐선

어쩌면 정말 일지도 모르겠네요 ㅠ

 

대충 최근 신캐들이나 업뎃관련으로

2달 전쯤 맞추셨던 유출러들...

 

▼ 4성 픽업 찌라시

전반 후반
미카 / 로자리아 / 레이저 파루잔 / 연비 / 토마
미카 / 토마 / 레이저 파루잔 / 연비 / 로자리아

 

음... 이게 진짜일지는 일주일만 기다리면

알 수 있게 되는 일이겠지만...

만약 정말 이대로 나온다면

참 악의적인 픽업라인이 아닌가 싶어요

 

유라 - 미카 / 방랑자 - 파루잔이

전용 서포터로 나온 것은 알겠는데

로자리아 / 토마도 각각 유라 / 방랑자와

같이 잘 쓰이는 조합인걸로 알고 있거든요

 

 

방랑자-토마 조합이야 상위 조합으로

방파종베 / 방파진베 / 방파레베도 있고

토마 6돌도 해야하니 그렇다 치지만

(저도 파루잔 6돌 노리는 김에

토마 6돌도 같이 노릴랬는데 ㅠㅠ)

 

유라 파티는 미카 채용률보다

로자리아 채용률이 비슷하거나

더 높았던 적도 있던걸로 봐서는

이참에 유라 애정이라 데려가려던 분들은

정말 좀 꼬운 상황이 되지 않을까... 그런느낌

여러모로 좀 묘한 상황이다 싶네요

 

초대 이벤트 제 11집 : 케이아

 

좀 의외였던 케이아 초대이벤트 !

 

케이아 관련 일러스트가 많이 나왔던지라

뭔가 온다는건 알았는데

아무래도 케이아는 스토리 부분에선

지분이 많은 감초 캐릭터다 보니

새로 추가되는 퀘스트나 폰타인 전조같은거에

등장하는걸까 했는데 초대이벤트가 나오네요

 

아무래도 초대이벤트라 메인 이야기보단

개인 성향을 볼 수 있는 소소한 에피소드나

과거쪽을 조금 풀어주려나 싶은데

페이몬이랑 여행자 대화로그 보면서

안대 속이 참 궁금했는데

그거 보여주면 안되나 싶은건

너무 욕심일까요...🤣

 

 

신규 코스튬 : 클레 / 케이아

 

마녀 컨셉의 클레와

해적 컨셉의 케이아 신규 코스튬 !

 

클레 코스튬은 예상대로 귀여웠고

케이아 코스튬은 일러로 봤을때보다

좀 더 슬림한 느낌이 마음에드네요.

 

 

움직이니 더 매력있는 코스튬들 ㅠㅠ

클레 없고 뽑기 예정 없었는데

뽑을까 고민될정도로

정말 귀엽게 잘 나온 것 같음

 

 

다른 디테일들 다 참 좋은데 케이아 가슴에

저 있으나 마나한 구멍은 뭘까

아이덴티티같은건가

 

그나저나 전 잘 몰랐는데

고인물 분들은 케이아 나오자마자

이벤트 보상으로 준다는거 바로 아시더라구요

 

알고보니 5성 코스튬 출시할때마다

4성 코스튬을 이벤트로 같이

기간 한정 무료 배포 !

어쩐지 오래 한분들은 다들

바바라랑 리사 코스튬이 있다 했는데 

 

언젠가 어느분이

원신 언제 시작하는게 좋아요라는 질문에

언제 시작해도 늦었어요라고 답한게

새삼 생각나네요 😂

 

 

3.8 메인 이벤트 : 여름! 낙원? 대비경!

 

이번 메인이벤트는 사막의 신비한 고대국가

어떤 병 속의 나라 유리빛 신기루에서 진행되고

유리빛 신기루는 이벤트 기간 동안만

출입 가능한 지역인 것 같아요

 

 

일부 공개된 맵을 보면 이벤트 보물상자와

쿠폰 주머니,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 같아요

 

수정석이란 보조아이템을 사용하면

탐험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라이트하게 즐기는 분들도

이벤트 기간 내에 탐험하는데

어려움이 덜 할 것 같아서 좋을 것 같네요

 

 

영상을 보니 쿠폰 상자에서

원석도 조금씩 주는 것으로 보이는데

 

저는 금사과제도같은 이전 대형이벤트의

모험섬을 즐겨본적이 없어 모르겠는데

다른분들 이야기로는 맵에 표시되는

상자 외에 다른 상자들도 많아서

원석 수급하기 좋을거라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안 그래도 방랑자 픽업 후에도

뽑고싶은 캐릭터들 복각주기가 돌고 있어서

어느 시점에 과금을 더 할까 고민 중이었는데

조금 느긋하게 고민해봐도 될 것 같아서

좀 마음이 놓이네요

 

 

이렇게 탐험해서 얻은 쿠폰들은

케이아 코스튬을 교환하는데 쓰이고

 

저번 학부 대항전 이벤트의 파루잔처럼

초대조건을 달성하면 4성 얼음 실드 딜러인

레일라를 추가로 얻을 수 있어요

 

★ 이벤트 월드 콘텐츠

흐름 영사기 - 구상도
슝슝 열차

★ 이벤트 미니게임

물대포 작전
후후 여우 여행기
검의 왈츠
우당탕탕 짹짹볼

 

탐험 요소 외에도 다양한 미니게임과

즐길거리가 있네요

잠깐 하고 말 이벤트라는건 알지만

일러스트도 그렇고 게임 자체도 아기자기해서

보기만해도 힐링되는 것 같은 느낌 !

 

3.8 서브 이벤트

★ 거울 속 풍경 - 탐험 콘텐츠

★ 오지 탐사 - 전투 콘텐츠

★ 모험가 시련 / 심화편 

 

요소는 조금 달라졌지만 익숙한 이벤트들

원석 수급처라고 생각하니

내용이 뭐가되었든 반가운 부분입니다

 

 

★ 수련의 방 / 무한 시련 - 일곱성인의 소환 카드게임

 

개인적으로 일성소를 즐기는 편이라서

신규 캐릭터 카드가 추가는 언제나 반갑네요

이벤트도 저번보다 난이도가 좀

완화되는 느낌이라 이번엔 좀 더 편하게

코인수급가능할 것 처럼 보여서 좋네요

 

 

폰타인 이야기까지 한번에 적으려 했는데

쓰다보니 글 길이가 너무 길어져

폰타인은 따로 하나 더 포스팅을 할 것 같네요

영상은 30분 조금 넘는 정도였던 것 같은데

정말 알차게 꽉꽉 채웠다 싶고

 

원신하면서 처음 맞는 마무리 시즌이라

마무리 시즌에는 원래 이런건가 싶은데

배터지게 먹여주는 시즌에

최애캐 복각까지 있으니

세상 행복하네요 얼른 업뎃됐으면...!

 

 

 

 

 

방랑자 육성 및 돌파 재료 - 캐릭터 / 특성 [원신]

3.8 픽업 대비 마지막 캐릭터 방랑자 육성 및 돌파 재료 정리 이번 픽업은 찌라시가 대체로 일관적이라 방랑자가 나오지 않을까 라고 생각은 하는데 처음부터 굳건했던 3명에 비해 방랑자 자리는

nitas.tistory.com

 

 

산고노미야 코코미 육성 및 돌파 재료 - 캐릭터 / 특성 [원신]

3.8 픽업 대비 미리 올리는 코코미 육성 및 돌파 재료 정리 캐릭터 돌파 재료 재료 수급처 Lv 1 ~ 60 Lv 1 ~ 70 Lv 1 ~ 80 Lv 1 ~ 90 순수한 청금석 가루 무상의 물 물의 정령 합성대에서 변환 1 1 1 1 순수한

nitas.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