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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기타

4.1 후반 나선 비경 몬스터 배치 및 픽률 [ 원신 ]

by 니타스 2023. 10. 24.

 
 
 
 
첫 36별 기념으로 적어보는
4.1 후반 나선 비경에 대한 요모조모
 
근데 남들은 3개월이면 36별 딴다는데
나는 왜 거의 5개월이 걸렸나...
 
행추 없어서 맨날 불실드몹 만날때마다
울면서 확산으로 깠는데
행추, 느비예트 영입하자마자
36별 따지는거 보면
물속성이 문제가 맞았는듯
 
 

 
 
이번 12층에 배정된 몬스터는
풀을 제외한 모든 속성이 있어서
풀 속성를 채용하기 좋았고
 
불 란란루 실드를 까기위해
후반에 물 속성 캐릭터를 필요로 한다
 
그리고 양쪽 다 바람 내성이
강한 몬스터가 배정되어 있어
바람 딜러 채용은 음... 못 깨는건 아닌데
딜이 부족하면 좀 껄끄러운 편
 
 

 
 
모든 층을 통틀어 전반의 방들은
번개 / 물 / 바람 속성의 적이 나오기 때문에
풀 / 불 / 얼음 베이스의 조합을 추천
 
순위 조합은
알나행시 / 아신카코 / 호야행종
 
 

 
 
후반은 불 / 얼음 / 바람 이 나오기 때문에
물 / 풀 / 번개 혹은 물 서브를 포함한
불 베이스 조합을 추천 한다
 
후반 순위조합은
느비예트 / 탈향카베 / 야나행시
 
순위 조합을 보면 알겠지만
속성 카운터와 실드 파괴 때문에
행추, 야란, 카즈하, 나히다 등
엔진의 키 포인트가 되는 캐릭터가
양 쪽 다 채용하기 좋아
캐릭풀이 적거나 딜이 부족한 경우
 
1층과 2,3층 조합을 달리하거나
키포인트가 되는 캐릭터를
다른 파티에 양보해야하는 경우가 생겨
유독 좀 불편한 나선 시즌이 아닌가 싶음
 
 

4.1 후반 나선비경 12층 1번방

 
 
개인적으로 2, 3번 방보다 어려웠던 1번방...
 
수시로 공중으로 날아가는 기린
대기 캐릭터까지 피 빼버리는 수계 늑대 세트
물 캐릭터 채용을 강제하는 불란란루
 
삼박자로 사람 환장하게 만드는 조합인데
이게 1층에 있어서 피로도가 생각보다 컸다
 
위에서 모든 층 토탈 추천 파티는 적었으니
개인적인 층별 추천을 추가로 적어보자면
 
 

12 - 1 전반 메인딜러 추천

 
전반 기린이 공중에서 난리 칠때도
타격이 가능한 원거리 메인 딜러
방랑자, 요이미야, 타이나리, 리니의
채용도 꽤 괜찮았음
 
방파종(레)베 / 요야(행)종운(베)
/ 타미(피)나종 / 리향종베
 
물론 이 중 방랑자는 3번 방에서
바람 내성을 맞아 불리하기 때문에
이후 층에선 스왑해주는게 좋긴했음
 
내 경우 1층 기준 비슷한 스펙의
방파종베는 3별 알나행시는 2별이었어서
먼저 별을 따고 2, 3층용으로
새로 세팅하고 올라갔으니
파티 풀 적은 분들은 참고해봐도 좋을듯
 
위 파티는 캐릭 풀이 적고
딜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후반 웨이브 처리에 유리한 나히다, 카즈하
그리고 불실드파괴에 유리한
행추 / 야란 / 코코미를 양보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져갈 수 있음
 
 

12-1 후반부 추천 캐릭터 / 조합 (X)

 
 
느비예트 나온 첫 날부터
조작감도 좋고 성능 사기라는
얘길 많이 듣기는 했는데
물 속성이 원소 반응 측면에서
좋긴하지만 그래도 얼마나 사기일까 했는데
뽑아놓고 보니 진짜 사기가 맞더라
 
어느정도 사기였냐면
12-1 후반방에서
 
세팅된 90레벨 알하이탐을
세팅 덜 된 70레벨 느비예트가
클탐을 발라버린 수준
 
웨이브 + 속성 이점이 있는것도 물론 맞지만
그래도 성유물 20 다 맞춰준애랑
성유물 0~4짜리 섞어간 애랑
클탐이 비비는건 좀 너무한 수준 아닌가...
 
아무튼 란란루 실드도 잘까고 딜도 잘넣어서
이번에 느비예트를 뽑았다면
진짜 그냥 아무 파티로 짜서 가도 될정도로
좋은 성능을 보이니 정말 강추
 
나는 느나시백으로 사용했는데
느비예트 + 나히다 or 카즈하 + 번개 (라/시/피/북)
+ 실드 or 힐러 (백/코/종/레/키 등등)
원소 반응만 일으킬 수 있다면
진짜 아무렇게나 짜도되는 수준
 
그외에는 나히다 메인으로 세우는
나행(야)시코 나행(야)시백 도 괜찮았고
코코미 메인 감전팟
코북피카 코북피설 도 괜찮았음
닐루는 안써봤지만 닐루 만개팟도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할듯
 
 

4.1 후반 나선비경 12층 2번방

 
 
전반은 딱히 어려울 것 없는
심해용 2마리 이후 태엽장치 2종
 
특별히 까탈스런 놈들이 아니라서
정말 아무 파티로 와도 상관없음
 
심해용은 딱히 내성이 높은 편도 아니라
그냥 때려잡아도 되는 정도고
 
태엽장치는 건설쪽은 붙는 몹
제압쪽은 뒤로 물러나는 원거리 공격형이라
제압쪽에 붙어서 함께 딜해주면 된다
 
후반이 문젠데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얼음과 바람 내성이 각각
기본 70% 모션 후 95%가 되기 때문에
얼음 / 바람 메인딜러 조합은
피해주는게 좋다
 
 

 
 
얼음 / 바람만 제외하면 되니
파티 짜는 난이도는 괜찮은 편인데
문제는 데미지가 굉장히 아픈편이라
힐러나 실드 캐릭터를 채용해서
안정성을 챙겨주는게 좋다
 
다 얻어맞으면 치유량이 애매한
시노부, 베넷, 요요 조합은
힐량이 따라가지 못하고
종려 실드도 부서지는 수준이니
적당히 옆으로 돌거나 대시로 씹으면서
칼날을 피해주는게 좋음
 
가운데서 잘 움직이지 않는 대신
생각보다 아프게 자주 때리는 편이라
근접 캐릭터보단 중 ~ 원거리 캐릭터 추천
 
 

4.1 후반 나선비경 12층 3번방

 
 
폰타인 오면서 필드에 추가된
바람 심부름꾼이 전반에 배치됐다
 
거울의 여인 1마리를 잡고나면
바람 심부름꾼이 2마리 나오는 구성인데
잘 모이지 않는 편이라
거의 1:1로 때려잡는 느낌
 
거울의 여인이 물 내성 50
바람 심부름꾼이 바람 내성 50 퍼니
풀 / 얼음 / 불 파티를 추천
 
완전 면역이 아니라서 같은 속성으로도
딜만 충분하면 잡을 수는 있는데
피통이 꽤 많은 편이라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다
 
후반은 4.1 지역에 새로 추가된 필드보스인데
바위 내성 70퍼니 깡바위팟만 아니면
어떤 조합이라도 OK
 
중력 어쩌고 하는 메세지가 뜨면
소의 나자의 춤 처럼 높은 점프가 가능해져
낙공을 활용할 수 있게 되는데
사실 상 그걸 딜링용으로
쓸 수 있는 캐릭터가 많은건 아니라
내려찍는 파동 공격을
피하는데 쓴다고 보면될듯
 
파동 공격은 2대 맞으면
종려 실드도 파사삭
깨져버리는 수준으로 아픈 공격이니
웬만하면 점프로 피하는걸로
 
 


 
 
안정성 있는 파티를 좋아하는 편인데
시노부는 스킬쓰다가 급사할때가 많아서
알나행시 말고 알행시백을 썼었는데
 
딜이 부족하니까 결국은
알나행시를 쓰게 되더라...
클각 안보였으면 그냥 말았을텐데
하필 또 클각이 보이니까 눈 뒤집어져서...
 
폰타인 놈들은 하나같이 다 왜캐
피통돼지들 밖에 없는건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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